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문화

수입 멸균우유 관심 올라가는 이유는?

by lovelyar 2021. 10. 18.

수입 멸균우유 관심 올라가는 이유는?

최근 들어 수입 멸균우유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왜 이런 상황이 생기고 있는 건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우유

멸균우유란?

시중에 나와있는 우유는 크게 3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냉장보관이 필요한 살균우유, 균을 완전히 없애서 상온 보관도 가능한 멸균우유, 원유를 말려서 분말로 판매하는 탈지분유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살균 우유의 경우 평소에 가장 자주 소비하고 있는 종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전체 우유 시장에서 92%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허나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고, 가격도 오르는 추세에 힘입어 살균우유에서 멸균우유로 시선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멸균우유는 모든 균을 사멸시키기 때문에 유익균도 없어진다고 알려진 바 있는데요. 일반적인 우유도 고온으로 살균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결국 균을 죽이는 건 마찬가지라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영양 성분이나 함량 등에 큰 차이는 없다고 하네요.

 

수입 멸균우유 인기비결은?

국산 멸균우유가 있는데 어째서 수입 멸균우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걸까요? 현재 국산 원유를 이용해서 만든 멸균우유의 가격이 수입 멸균우유보다 높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국산 멸균우유는 대부분 소포장을 선택하고 있으나 수입 멸균우유의 경우 대용량 제품까지도 수입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수입 멸균우유를 소비하는 이들의 후기를 보면 가격이 저렴한데 맛도 좋다는 호평이 들려옵니다. 게다가 유통기한도 길어서 부담이 없는 편이고 냉장 보관이 필요 없기 때문에 보관도 쉽다고 하네요. 국내 유통 판매처에서도 좀 더 낮은 납품가를 선호하기 때문에 수입 멸균우유의 인기는 더욱 커질 전망으로 보입니다.

 

 

유통기한 지난 우유 마셔도 될까? 우유 소비기한 알아두기

유통기한 지난 우유 마셔도 될까? 우유 소비기한 알아두기 건강에 좋다는 인식 때문인지 냉장고에는 늘 우유가 있는 편인데요. 그냥 마시기도 하지만 시리얼과 함께 먹기도 하고, 빵에 곁들이거

arsho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