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문화

자동차 에어컨 식초냄새 해결방법

by lovelyar 2021. 8. 12.

자동차 에어컨 식초냄새 해결방법

자동차 에어컨을 별다른 관리없이 사용하다 보면 언제부턴가 식초냄새 같은 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느낌이 들지만 다음에 또 작동시키면 같은 냄새가 나기 때문에 쾌적하게 에어컨을 사용하려면 문제를 해결해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동차 에어컨 식초냄새 해결방법은?

1. 에어컨 필터 교체

비가 오거나 외부 이물질 등이 들어오면서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10,000km 혹은 6개월에 1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갈아주신다면 좀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은 미세먼지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은데 같이 걸러주는 필터를 장만한다면 1석 2조가 아닐까 싶네요.

2. 히터 이용하기

에어컨을 가장 높은 온도, 강한 바람으로 설정한 후에 뜨거운 난방으로 건조시켜 밖으로 배출시키도록 합니다. 몇 분 정도 가동시켜준 후에 상태를 확인해 보고, 그 이후에도 냄새가 난다면 반복적으로 실행합니다.

3. 에바포레이터 세척

문제의 근원이 되는 에바포레이터를 직접 세척할 수 있다면 가장 효과가 좋겠지만 난이도가 있는 작업이기 때문에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약품을 주입하는 방식부터 완전 세척까지 방법에 따라 들어가는 금액의 차이는 있는 편이며,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는 게 단점이지만 대신 효과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식초냄새 예방법은?

기왕이면 에어컨 식초냄새는 애초에 느끼고 싶지 않은데요. 그렇다면 평소 운전할 때 작은 습관을 실천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가정용 에어컨과 달리 자동차 에어컨은 자동적으로 내부를 말리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시동 끄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꺼주면서 말려주면 좋습니다. 도착하기 2~3분 전에 AC만 끄고 운행해 주시면 돼요.

이렇게 말리지 않으면 에어컨을 끄고 난 후에 뜨거운 공기와 만나 내부에 수증기가 생기고 세균과 곰팡이의 증식을 불러오기 때문이에요. 평소에 조금만 신경 써주는 게 자동차 에어컨 식초냄새를 막을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말리는 습관으로 식초냄새를 예방해 주세요 :)

 

 

 

엔진오일 교체주기 정리

엔진오일 교체주기 정리 운전을 하고 다니다 보면 자동차도 결국 소모품이기 때문에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잊을만하면 꼬박꼬박 챙겨줘야 하는 엔진오일 교체주기에 대해

arsho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