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당뇨에 좋은 차 6가지 알려드려요

by lovelyar 2022. 7. 4.

당뇨에 좋은 차 6가지 알려드려요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을 만들어내지 못하거나 부족하여 정상적으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할 경우 나타난다고 해요. 그렇게 되면 세포에게 가야 하는 포도당이 혈액 속에 남아 있게 되는데 그로 인해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럼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혈액이 끈적해지면서 미세혈관을 막아버린다고 해요.

 

또한 오랫동안 별다른 증상없이 진행된다고 하여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자칫 모르고 방치하게 되면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당뇨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에는 소변량이나 횟수가 증가하게 되며 평소보다 갈증을 더 느끼게 된다고 해요. 또한 공복감이 심해지며 먹는다고 해도 포도당이 다시 배출되기 때문에 피곤함과 무기력증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눈의 미세혈관이 손상될 경우 시야가 흐려질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작은 상처도 치유가 느려지고 손발 저림과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사타구니, 목주름이 어두워지는 게 눈으로 보인다면 초기 증상일지 모르니 의심해 봐야 합니다.

당뇨에 좋은 차 6가지

1.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합병증을 유발하는 산화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간에 저장되어 잇는 글리코겐의 수치를 증가시켜주고 췌장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2. 녹차

베타카로틴, 카테킨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는 녹차도 당뇨에 좋은 차 중 하나인데요. 녹차 추출물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과 비만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10년 이상 마셨던 사람은 체지방이 적었으며 허리둘레도 작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3. 계피차

계피가 천연 인슐린으로 불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계피에는 폴리페놀이 들어있는데 이게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한다고 해요.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당도 낮춰줄 뿐만 아니라 그 상태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여주차

여주에는 당뇨에 도움을 주는 식물 인슐린이라는 P-인슐린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인슐린과 비슷한 역할을 하여 포도당이 혈액 속에 축적되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5. 우롱차

당뇨에 좋은 차 5번째는 바로 우롱차입니다. 비발효차인 녹차와 발효로 만든 홍차의 중간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테아닌, 테아플라빈 등의 항산화제와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걸 마셔주면 제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을 낮춰주고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6.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들어있다고 해요. 녹차에 있는 카테킨도 소량 함유됐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면 혈압을 조절하고 혈당 수치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면에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각종 심혈관 질환에 걸리기 쉬운 편이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뭐가 있을까?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뭐가 있을까? 고혈압이란? 고혈압이란 정상 범위보다 높은 혈압을 가지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세계적으로는 수축기 120, 이완기 80mmHg 미만을 정상으로 보고

arsho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