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문화

비 오는 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7가지

by lovelyar 2022. 7. 13.

비 오는 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7가지

비 오는 날이면 왜인지 모르게 항상 떠오르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비 오는 날 음식

1. 파전

먼저 떠오르는 건 바로 파전인데요. 들리는 얘기로는 비 오는 날 파전이 생각나는 건 기름 위에서 파전이 지글거리며 익어가는 소리가 빗소리랑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비가 오면 굽는 냄새가 더 멀리까지 퍼진다고 하는데요. 저도 길을 가다가 우연히 맡았던 맛있는 냄새가 아직도 잊히질 않더라고요. 여기에 막걸리까지 함께 준비한다면 금상첨화겠죠? :)

2. 칼국수

아무래도 비 오는 날 음식은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따끈한 게 주로 생각날 수밖에 없는데요. 뜨끈한 칼국수 한 그릇이면 속이 든든해지면서 몸이 따뜻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 좋답니다. 혹은 수제비도 괜찮은 선택이에요.

밀가루는 체내 탄수화물 대사를 높이고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돕기 때문에 일시적인 기분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날이 흐릴 땐 기분이 울적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더 찾게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3. 삼겹살

언제 먹어도 삼겹살은 맛있지만 비가 내릴 때도 빠질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잘 익은 고기 한 점을 쌈에 넣어 먹어준다면 그 순간만큼은 참 행복한 기분이 느껴지곤 합니다. 삼겹살에 소주와 된장찌개까지 어우러져있는 상상을 더해보니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

4. 두부김치

먹걸리와 어울리는 또 하나의 대표 메뉴는 바로 두부김치입니다. 간단하게 술안주로 즐기기도 제격이라서 예전부터 사랑받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오랜만에 한 번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

5. 부대찌개

얼큰한 국물이 매력적인 부대찌개도 비 오는 날 음식으로 종종 떠오르곤 하는데요. 팔팔 끓어오르는 찌개를 먹다 보면 피로가 싹 풀리지 않을까 싶네요.

6. 어묵탕

어릴 적 추운 날 길에서 서서 먹던 어묵이 가끔 떠오를 때가 있어요. 뜨끈하고 짭조름한 국물까지 같이 곁들이면 그게 왜 이렇게 맛있게 느껴지는지 :) 그래선지 비가 와서 조금 서늘한 기운이 느껴지면 어묵탕이 먹고 싶어 지네요. 시원하고 얼큰하게 끓여낸 어묵탕에 소주 한 잔 마셔주면 기분이 좋아지곤 하거든요.

7. 감자탕

비 오는 날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은 바로 감자탕인데요. 돼지등뼈, 감자, 우거지, 깻잎 등을 넣어 진하게 우려낸 얼큰한 국물과 건더기를 먹다 보면 속이 참 든든해집니다. 식사로도 손색이 없으니 비가 내리는 걸 보면서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비 오는 날 음식 7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내용이니 가볍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삼복더위 보양식 알아봐요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삼복더위 보양식 알아봐요 일 년 중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라고 하여 삼복더위라는 말이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삼복(三伏)은 초복 중복 말복

arshome.tistory.com

 

 

여름철 실내 적정습도와 중요성에 대하여

여름철 실내 적정습도와 중요성에 대하여 우리나라는 여름에 무덥고 습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데요. 그 이유는 북태평양 기단의 영향을 받아 바다의 습기를 머금은 공기가 올라오기 때문이라고

arshome.tistory.com

 

반응형

댓글